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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확인하시고 동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이하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라 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센터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준용)

1. 이 약관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만들었으며, 필요할 경우 위의 관련법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센터가 정한 양식에 따라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센터에 표명하여 센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무료서비스를 받는 자 ② 가입 : 센터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③ 회원 : 이용자 중 당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④ 아이디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승인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등록 당시 본 약관을 읽고 "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동의’ 버튼를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센터가 제시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센터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 기재,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한 경우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센터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이용신청자에게 통보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이용 계약의 성립시기는 센터로 부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센터가 제공한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이를 수정해야 하며, 이용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1. 센터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회원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센터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센터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공유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공유하며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떤 정보를 제공․공유하는지 명시합니다.

3.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센터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가입 해지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센터의 의무)

1. 센터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센터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센터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센터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센터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센터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회원아이디 관리에 대해 다음 각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려주어 이용하게 한 경우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3. 회원은 센터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센터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센터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센터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센터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0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센터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8. 회원은 센터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9.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센터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센터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센터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센터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센터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센터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⑨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⑪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⑫ 센터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센터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⑮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센터는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컨텐츠와 이벤트 등의 모든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일부 서비스에 대해 제한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유료서비스 추가 시 사전 공지하며 이용에 대한 사항은 센터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센터는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13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센터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2.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⑥ 센터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센터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에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센터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센터와 무관합니다.

제16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센터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센터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센터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7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센터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③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센터는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8조(정보의 제공)

1. 센터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해 등록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0조(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센터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④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⑤ 불법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게재한 경우 ⑥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센터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1조(손해배상)

센터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센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센터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센터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센터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센터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센터가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분쟁의 해결)

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센터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이 약관은 2010년 8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제1조(총칙)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이하 "회사" 또는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라 함)는 고객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본 처리방침을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등의 사항으로 회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AS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2. 서비스 이용 요금의 정산, 결제, 추심 및 본인인증 처리

3. 요금감면 제공 대상 여부 판단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4. 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및 관리, 서비스 사이트 이용통계, 뉴스레터 발송, 고객설문조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5. 물품 배송, 청구서 발송,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6. 기타 본 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제3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가입 및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가입 시점에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사용자 명, 업체 명, 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또는 일반전화번호) - 선택 항목 : 주소, 팩스번호

2. 서비스 이용이나 이벤트 응모, 기타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은행/신용카드 정보 등 결제 수단 정보, 요금청구 및 결제, 이용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PC정보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가입신청서,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 전화, Fax 등을 통한 회원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을 위하여 고객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수집 툴을 통해 정보를 수집

제4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 안 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유,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2. 보유기간은 요금정산, 요금과오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이며 요금 체/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합니다.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3. 해지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 85조의 3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관항목: 성명, 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부서정보, 법정대리인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요금내용(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연월일, 수납연월일), 결제기록,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 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5년

4. 기타 가. 통신 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 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나. 통신 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각,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사.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1년간 사이트 이용이 없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관리한 후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이 제공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나. 파기대상: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의 개인정보, 1년간 사이트 이용이 없어 별도 분리하여 관리된 고객의 개인정보

2. 파기방법 가.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나. 종이(서면)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제7조(개인정보의 제삼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4.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

제8조(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 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미션1 홈페이지 및 마케팅 전반 업무 고객의 계약 종료 및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9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사는 서비스 특성상 만 14세 미만 아동과의 계약 등을 하지 않고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와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을 열람 및 오류정정 요구를 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처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열람, 오류정정을 하는 경우 서비스 사이트(www.kinx.net) 에 고객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신 후, [사용자정보] 메뉴에서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종류에 따라 별도의 변경신청 양식이 있는 경우 서면으로 작성하여 Fax로 전송하여 변경신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8호 서식에 따라 서면,전자우편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 본인임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사이트 운영에 있어 필요시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보안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 브라우저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 대책 가.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 대책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고객을 직,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ㄷ.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나.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마.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바.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마련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정보와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 등 문의사항이 있는 고객은 아래에 명기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메일로 의견을 주시면 신속하게 접수,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가. 관리책임자: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나. 관리담당자: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다. 전화번호:부산 051-761-2066 / 대구 053-626-7664 라. 이메일:부산 kfabug@kfabug.or.kr / 대구 kfadg@naver.com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국번 없이) 182 나.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홈페이지 http://www.spo.go.kr / 전화 (국번 없이) 1301 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 전화 1833-6972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 부 칙 ]

제 1조 (시행일) ①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②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1년 1월 1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 ③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2년 1월 1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